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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아이맘BC(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회원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 ID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이용자가 직접 설정, 입력하며 문자와 숫자로 이뤄진 조합을 뜻합니다.
(3) 패스워드란 회원 정보 보호 및 회원별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위해 이용자가 직접 설정, 입력하며 문자와 숫자로 이뤄진 조합을 뜻합니다.
(4)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뜻합니다.

제3조 (회원 가입 신청 및 허가)
회원 가입은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 신청하고 회사는 이를 허가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조 (이용신청의 승낙)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 소정의 가입양식의 각 항목을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이용자에 한해 서비스 이용을 허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 규모상 회원을 더 이상 수용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기술적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허가를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위한 소정의 가입양식에 규정된 항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3. 사회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및 원활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자기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1) 탈퇴를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할 수 있습니다.
1. 사회 공공질서나 건전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활동을 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불법적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 자신의 정보 등을 허위로 입력한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해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단 도용당한 자는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가입 가능.)
5. 다양한 불법적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하는 경우
7. 기타 다른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제7조 (정보 및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 가입 신청시 기재한 개인신상정보를 통해 전자우편, 유선매체,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은 하루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 점검이나 설비 보수,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해 유료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신상정보 관리 등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회원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는 등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기타 공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 신상정보 역시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만 이용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한 ID 및 패스워드 노출과 이에 따른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지도록 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3자에 양도나 대여할 경우 회사에서 임의로 해당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지도록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사람의 e-mail주소를 무단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올린이 또는 회사의 허가없이 출판, 방송 등 제3자에게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을 목적으로 하거나 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에 협의를 요청하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3. 저작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 행위
4.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사회 공공질서에 위배되거나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회원은 회사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해야 합니다.

제10조 (게시 및 저장 자료에 대한 책임과 권리)
(1) 회원은 자신이 사이트 내에 게재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정보, 메시지, 데이터, 문서, 그림, 이미지, 문자, 소리, 개인정보 등에 대해 책임이 있으며, 저작권 침해 등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갖습니다.
(2) 회사는 사이트 내에 게시되거나 저장된 자료의 관리에 성실히 노력합니다.
(3) 사이트 내에 저장 또는 게재된 모든 자료의 저작권은 해당 자료의 등록자에게 있으며, 외부에서 가져온 타인의 게시물 및 자료는 등록자의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프로그램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프로그램 등을 제거, 변경, 복제 하거나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할 수 없으며, 저작권자의 실명 또는 익명을 변경 또는 은닉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제호를 변경해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게시, 게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사이트 내에 저장 또는 게재된 모든 자료와 게시물을 자료를 게시한 회원의 동의를 거쳐 출판, CD-ROM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면책 및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직접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간의 상호거래나 관계에서 발생되는 어떠한 결과에도 보상이나 책임이 있지 않습니다.
(5) 약관의 적용은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의 명백한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회원이 피해를 입은 경우는 회사가 회원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제1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홈페이지 공지나 이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알림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 등이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고지 후에도 가입 취소 의사를 밝히지 않고 3회 이상 접속한 회원의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14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회원과 회사간에 분쟁이 발생,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규정은 2007년 6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면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아이맘BC(이하 ‘회사’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에 명시하여 회원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의소속-성명 및 연락처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12. 고지의 의무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시 <일반 회원가입 시>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정보(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경우)
- 일부 서비스 신청 시 : 주소, 사업자 관련 정보(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이름, 사업장 주소/전화번호/팩스번호/이메일주소, 홈페이지 주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환불 시 :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불량이용기록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②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을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보존기간 : 1 년
*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로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으로 정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것에 대하여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상담게시판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3.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맞춤서비스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의 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그러나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하며, 이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아이맘BC
주소 : 경기도 파주시 신촌동 43-14 2층
☎TEL: 031)904-229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한재현
이메일 : 000@imonbc.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회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회사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회사 (http://www.spo.go.kr, 전화 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회사 (http://www.ctrc.go.kr, 전화 02-392-0330)
경찰청 (http://www.police.go.kr)

12.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 칙

1. 공고일자 : 2013년 03월 29일
2. 시행일자 : 2013년 04월 04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시면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